차용증 쓰는법 양식무료


지인 혹은 개인대 개인간 돈을 빌려주거나 하는 일이 발생할때면 금액이 비교적 적으면 그냥 구두로 변재기일등을 정하기도 하지만 금액이 크거나 할때는 차용증을 작성하기도 합니다.



차용증의 종류는 일반적인 금전 증서뿐만 아니라, 담보, 연대보증, 저당권 설정, 제품 대여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며 차용증 쓰는법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거의 비슷한 양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차용증 쓰는법



차용증 양식은 특별히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필수로 들어가야할 항목은 반드시 기재해주셔야 하는데요. 용도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금전의 경우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비즈폼, 혹은 예스폼등 각종 양식 제공 사이트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양식 입니다. 원금, 변제일, 이자, 지급시기, 작성일자 및 채무자의 정보등을 기입하고 있네요.




무료로 제공되는 양식도 있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작성후 절대 위조가 하지 않도록 공증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금전 차용증 쓰는법 양식은 거의 위와 같으며 이외에도 다른 용도로 사용될 경우에는 양식을 조금 변경하시면 되며, 양식 제공처르 항목을 참고해서 작성해보세요.



지금까지 차용증 쓰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무료 양식도 제공하는 곳도 있으며, 좀 더 확실히 하고자 하는 분들은 우체국을 통해서 공증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차용증 쓰는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용증 쓰는법 양식무료  (0) 2018.07.28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