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비 사용법 음성인식 기능 리뷰



삼성 갤럭시에는 인공지능(AI) 음성 인식 명령 서비스인 빅스비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마트폰의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는 바로 이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애플의 아이폰은 시리, LG는 딥씽큐등으로 점점 발전하고 있습니다.



처음 빅스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본인의 음성을 보다 원활하게 인식하기 위해서 인식을 시켜줘야하며, 이후에는 빅스비를 호출하여 여러가지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빅스비 사용법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빅스비를 호출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휴대폰 좌측의 볼륨(-) 버튼 아래의 버튼을 2-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호출이 되며, 두번째는 음성으로 "하이 빅스비"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


1. 사진 검색



특별한 추억이 담겨있는 여행지에서의 사진만 빠르게 보고 싶다면, 빅스비로 호출하여 빠르게 검색해볼 수 있는 기능이 있답니다. 음성으로 하이빅스비를 호출한뒤에 Bixby가 들을 준비가 되면 "~~에서 찍은 사진을 보여줘" 라고 명령을 내리면 즉시 해당 장소에서 찍은 사진을 검색하여 사용자에게 보여줍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진 옵션이 위치 정보가 켜져있어야만 가능하답니다.


2. 알람 설정



이제 시계앱에 들어가서 알람을 직접 설정할 필요없이 빅스비로 음성 명령을 내려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답니다. 빅스비를 호출 후 "아침 8시에 알람 설정" 으로 말하면 간단하게 설정이 완료되죠. 간편하죠?



3. 텍스트 받아적고 전송하기



텍스트 받아적기는 빅스비에서 가장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라인, 카톡, 문자등 사용자의 음성을 텍스트로 적어서 직접 전송까지도 가능해요. 텍스트 받아적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텍스트 입력창이 선택이 되어 있어야만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빅스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스비 사용법 음성인식 기능 리뷰  (0) 2018.07.27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