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 꿈, 뱀 나오는 꿈해몽 무슨 의미일까


뱀 꿈, 뱀 나오는 꿈해몽 무슨 의미일까


뱀꿈은 돼지꿈과 더불어 가장 인기있는 상징 중 하나로 꼽힙니다. 뱀 나오는 꿈을 꾸면 재수가 좋다라는 이야기를 어디선가 들어보셨겠죠? 꾸면 앞으로 좋은 일이 일어날 징조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이번에는 뱀이 꿈에 나타났을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종류별로 정리해봤습니다.

뱀이 꿈에 나타났을때의 의미는?

긍정적의미

뱀은 예로부터 영리하며 지혜의 동물로 알려져왔습니다. 따라서 뱀은 풍부한 지혜를 뜻하기도 하는데요. 길몽으로써는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며 어려운 일이 순조롭게 진전됩니다.


또한 생명령이 강한 동물이므로, 아픈 사람에게는 건강의 회복을 의미하는 길조가 됩니다. 


또한 하나님의 사자라고 불리는 뱀은 번영과 행운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특히 재물운의 상승을 나타내는 의미가 강하며, 갑작스레 재산을 얻는 암시가 됩니다.

부정적의미

뱀은 아담과 이브를 부추겼다는 의미로 유혹 그리고 악마의 화신으로 그려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부정적의미로 악마와 유혹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혹시나 당신 마음속에 사악한 일면이 자리잡고 있지는 않나요?


또한 괴기하게 생긴 뱀은 건강 상태의 악화를 의미하기도 하며, 몸과 마음에 어떤 이변을 예지하기도 하며, 재앙과 파멸을 뜻하기도 하죠.


지금까지는 기본적인 의미를 설명했으며, 뱀의 형태, 색상, 상태, 움직임에 따라서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풀이를 하기전에 아래 3가지 항목을 먼저 정리해주세요.


- 꿈에서 뱀을 봤을때 인상

- 색상과 상태

- 움직임

흰색뱀이 나오는 꿈해몽


동양에서 흰색뱀은 신의 사자로 여겨지며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고마운 존재가 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흰뱀이 나타나는 꿈은 길몽으로 알려져있는데요. 특히, 뜻하지 않게 수입이 들어오는등 재물운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흰뱀을 봤을 때 몹시 불쾌하고 기분이 나쁜 감정을 느꼈다면, 건강의 악화를 뜻하기도 하는데요. 만약 그랬다면 건강이 상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죠.

검은색 뱀이 나왔을때


검은색뱀은 불길을 상징합니다. 만약 꿈에서 검은뱀을 보고 좋은 기분을 느끼지 못했다면, 여러가지면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고나 질병 그리고 어떤 불운이 갑자기 들이닥칠지 모르므로 당분간 외출도 줄이고 조심하는 편이 좋겠죠.

노란색 계열의 뱀 꿈을 꿨을때


어떤 사물을 떠나서 밝은 노란색, 갈색, 금색 계열은 재물운과 행운을 상징합니다. 이때문에 황금뱀을 보는 것은 돼지꿈과 더불어 로또를 살만큼 큰 재운의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뱀의 인상이 좋지 않은 경우는 심신의 부진이 있을 수 있으며, 컨디션 관리와 금전 관리에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파란색 뱀이 나오는 의미


꿈해몽에서 청색(파란색) 계열은 지성을 뜻합니다. 푸른뱀에게 좋은 인상이나 기분을 느꼈다면, 직관력과 판단력이 늘어나는걸 뜻합니다. 직장인이라면 업무, 학생이라면 학업에서 평소 이상의 성과를 나타낼 수 있는걸 뜻하죠. 또한 당신을 지지해주는 조력자가 나타나는 걸 의미하기도 합니다.


반면, 어두운 느낌의 푸른색 뱀은 누구에게나 질투심이나 불만이 생기는걸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인간 관계에 변화가 생길수 있습니다. 

꿈에서 녹색뱀이 나왔을때의 해몽


녹색은 생명력과 성장을 의미하는 색상입니다. 우리가 산에 올라가서 펼쳐진 녹색을 봤을때 뭔가 생기가 느껴지는 것과 비슷하죠. 녹색뱀은 여러분이 현재 생명력이 넘치는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몸이 아픈 사람에게는 순조로운 회복을 뜻하기도 하며, 발전과 성장 그리고 목표등이 여러분이 마음먹은대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뜻합니다.


그러나 어두운 인상의 녹색 뱀이라면, 다소 미숙을 뜻하며, 예상치 못한 실패와 불행을 암시합니다. 때문에 과감한 결단을 피하세요.

엄청 큰 뱀 혹은 작은뱀이 나타났을때


엄청크기가 큰 비단뱀과 구렁이등은 열정 및 에너지 그리고 성적인 욕구를 뜻합니다. 다만 뱀의 인상이나 움직임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지기도 하지만 여러분이 꿈에서 위협이나 위험을 느끼지만 않았다면 현재에 매우 만족하고 충실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걸 의미하죠.


다만 위압감이나 불쾌함을 느꼈다면, 주위에서 심적 압박을 느끼는 일의 발생을 암시합니다.


또한 성적 용망을 나타내기도 하는데요. 뱀의 크기는 당신이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에게 바라는 마음의 크기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반면, 작은뱀은 행복을 뜻합니다. 꿈에서 기분이 엄청 나쁘지만 않았다면, 곧 당신에게 좋은 소식이 올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어떤 행운이 올지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독사는 부정적인 감정을 상정하며, 머리가 삼각형 모양의 독사가 나온다면 불길한 일이 나타난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대인관계에서 주의를 해야하죠.

뱀에 물리는 꿈


꿈에서 뱀에게 물렸을 경우에는 여러분이 현실에 놓여져 있는 상황에 따라서 해석이 달라지게 됩니다. 현재 상황이 만족스럽고 순조롭다면 "혹시나 나쁜 일이 일어나는것은 아닌지?" 등의 불안과 걱정을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현재 여러분이 만족스러운 생활을 하고 있다면 뜻박의 함정에 주의해야합니다. 


반대로 현재 상황이 만족스럽지 않을때 뱀에 물리는 꿈을 꿨다면 회복을 암시합니다. 건강이 나쁜 사람이라면 병세가 회복되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뱀이 슬금슬금 다가오는 꿈


슬금슬금 여러분한테 다가올때 뱀의 인상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만약 불쾌한 감정을 느꼈다면 어떤 문제나 위협이 다가올 것에 대한 경고입니다.

뱀을 밟는 꿈

현실에서 산을 거닐다가 뱀을 밟는 다는 건 심장이 떨어질만큼 무섭고 놀라겠지만 꿈에서는 뜻하지 않는 행운을 암시하므로 길몽에 해당합니다.


지금까지 꿈에 뱀이 나올 때 의미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어떤 형태든간에 해석보다는 여러분이 어떤 기분이었는지가 가장 중요함을 알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